회원가입약관
고신대 의대동창회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고신대 의대동창회(이하 본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본회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③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 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본회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 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회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본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단말기라 함은 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약관의 효력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①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본회의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본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① 본회는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이용자의 의무 제 8 조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① 본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 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3.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본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본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본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본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① 본회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변경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전 이용자ID를 삭제하고 새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고객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④ 기타 이용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제 10 조 (천재지변) ① 본회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본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중지) ① 본회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음란, 저속, 위협적인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정보통신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5.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 송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타인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8.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본회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 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10.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11. 당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②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게시물 삭제 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① 본회는 제11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을 제한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등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본회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이용고객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해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본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④ 본회는 이용정지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3 조 (회원가입 등록 정보의 변경) 이용고객은 주소 등 회원가입 등록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이용계약 변경 신청서나 서비스 또는 전화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이용종료) ① 본회는 이용고객이 다음의 기준에 어긋나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아이디 삭제등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② 이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종료에 관한 기준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5 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본회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본회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 16조 ( 면책) ① 본회는 이용고객이 본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본회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본회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본회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본 조에 정하지 않은 세부사항은 각 서비스별 이용규칙에 따라 면책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6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정책 개 인 정 보 보 호 정 책 고신대 의대동창회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는 이용자 여러분들의 개인 정보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1.정보 수집의 목적과 이용 목적 서비스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을 확인하고 동문간 원활하고 손쉽게 정보의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서비스'가 이용자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가 풍부하고 정확할수록 서비스로부터 이용자들에게 더욱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범위 및 항목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서비스'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본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규정한 경우가 아니고는 수집하지 아니합니다. (2) 항목 '서비스'가 서비스를 위하여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등록시에 요청하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성별, 생년월일, 우편번호, 주소 등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3.수집 방법 이용자가 정당한 동문회원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한국과학기술원 학적과에서 자료를 협조 받아 인증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회원 등록을 하는 경우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구인구직 정보 게재, 게시판에 게시물 게재 등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정보 공개가 필요한 경우들이 그렇습니다. 또한, '서비스'와 직접 연락을 취하는 경우에도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서비스 개선이나 연구를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경우에도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이용자의 동의절차와 그 예외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 당해 이용자의 서명날인, 전자서명, 전자우편, 동의함에 클릭하는 등의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절차를 거칩니다. 단,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또는 기타 다른 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와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서비스'가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고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자를 수탁자로 선정하여야 하며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존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리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책임 및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3자에게 위 로그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는 절대 불필요한 전화나 e-mail로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1.개인정보 관리자 (1) 소속 : 고신대 의대동창회 사무국 (2) 성명 : 박세광 (3) 연락처 전화 : 051-865-6500 팩스 : 051-865-6595 메일주소 : eye1004@eye1004.co.kr 2.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1) '서비스'는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및 기타 관계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만약, '서비스'는 위(1)에도 불구하고, 본 정책에서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전자우편 등의 통지를 이용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이 경우 각 이용자는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거절할 수 있음도 아울러 통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허락한 경우, 법에 의하여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등과 같은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는 예외입니다. 또 아래 이용자 정보가 공개될 수 있다고 명시한 경우에도 예외로 합니다. o'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약관을 위배한 사람이나 '서비스'의 권한 또는 자산, 다른 '서비스' 이용자 및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자를 식별하거나 연락을 취해야 할 경우 혹은 그들의 행동에 응당하는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반드시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에 한해, 회원 정보를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 관리상 목적과 '서비스' 질의 유지 및 향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타 목적으로 회원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3.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서비스'가 이용자들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이용자가 고신대 의대동창회에 입회한 시점부터 '서비스'이용을 해지하겠다는 의사 표시를 하여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로 합니다. (2) '서비스'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서비스'로부터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제공받은 제3자에 대하여도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ⅰ.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ⅱ.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ⅲ.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서비스'의 이용자 정보는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는 본인만이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본인만이 직접 정보를 편집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시스템적으로 암호화되어 보관되므로 '서비스' 내부에서도 알 수 없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확인 과정을 거쳐 임시비밀번호를 발급해 드립니다. 비밀번호 관리는 세심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측에서 이용자에게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문의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반드시 이용자 개인의 비밀번호는 직접 관리하셔야 합니다. PC방이나 도서관 등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전송은 100퍼센트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서비스'에서 시스템적으로 최선을 다하여 보호하지만, 완벽한 보장을 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이용자 여러분들도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시판이나 메일 주고 받기 등을 통하여 공개되는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서비스'에서 그 보호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이렇게 공개되는 정보는 제3자가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5.관리대책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갱신 등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6.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쿠키는 최대 4KB를 넘지 않는 조그만 문자 파일입니다. 쿠키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그 사이트의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쿠키를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해서 그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둡니다. 이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로 개인의 환경이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이런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항상 쿠키를 허용하도록 브라우저를 처리해 두어야 합니다. '서비스'는 각 개인의 환경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서비스'에서 쿠키를 이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회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사용자들의 이용을 권장할만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비밀번호의 경우는 외부 유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기억시켜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서비스'의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3) '서비스'는 등록자와 미등록자 사용자들의 사용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4) 쿠키는 귀하의 방문 형태 및 총체적인 방문 형태 측정을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사용자들의 습관이나 이용 방식 등에 대한 정보 수집을 통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이런 정보들은 배너 및 프로모션 행사가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1.동의철회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후, '서비스'를 방문하여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본 '서비스'는 본인여부를 확인한 즉시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드립니다. 2.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 이용자는 '서비스'를 방문하여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즉시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정정조치가 취해진 경우 '서비스'는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지체없이 통보합니다. 3.불만처리 '서비스'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화,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있습니다. 4.분쟁조정 '서비스'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의 개정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사생활을 적극적,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고자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만들어 실천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은 관련 법률 및 정부지침의 변경과 '서비스' 내부의 방침 및 사정에 따라 수시로 개정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정기적으로 방문하셔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변경사항에 의문이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라도 담당자(kosinmca@daum.net)에게 문의를 하시거나 전화(051-990-5080)등 적절한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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